안드로이드 컬러에서 알파(Alpha)값 사용(펌)
안드로이드 위젯에 많은 경우 알파(투명) 값을 줘서 위젯을 투명하게 만들기도 한다. 대부분의 경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컬러는 /values/colors.xml 파일에 기술한다. 이 파일에 기술하는 컬러는 #AARRGGBB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. 이 형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을 표현하기 위해서 16진수의 2자리로 표현되어 있다. 그래서 각 A, R, G, B의 범위는 0~ 255의 값을 가지고 있다. 안드로이드에서 컬러는 이 클래스(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android/graphics/Color.html)에 잘 설명되어 있다.
알파(A)의 값(0~100)에 해당하는 16진수의 헥사 값을 알아보자. 참고로 투명한 정도에 따라서 0~100%의 값으로 확인해보자. 알파값은 투명(0) ~ 불투명(100)의 값을 가지고 있다. 투명도에 따른 16진수의 헥사값은 다음의 공식으로 값을 확인할 수 있다. 아래의 20%의 값은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80%라고 표현을 한다.
20% : 255 * 0.2 = 51 : 16진수의 헥사 값 33 : 투명도가 80%라고 한다.
50% : 255 * 0.5 = 127.5 : 반올림해서 80
이걸 기준으로 투명도에 따른 16진수 헥사 값을 확인하는 자바 코드는 다음과 같다.
알파(A)의 값(0~100)에 해당하는 16진수의 헥사 값을 알아보자. 참고로 투명한 정도에 따라서 0~100%의 값으로 확인해보자. 알파값은 투명(0) ~ 불투명(100)의 값을 가지고 있다. 투명도에 따른 16진수의 헥사값은 다음의 공식으로 값을 확인할 수 있다. 아래의 20%의 값은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80%라고 표현을 한다.
20% : 255 * 0.2 = 51 : 16진수의 헥사 값 33 : 투명도가 80%라고 한다.
50% : 255 * 0.5 = 127.5 : 반올림해서 80
이걸 기준으로 투명도에 따른 16진수 헥사 값을 확인하는 자바 코드는 다음과 같다.
for (double i = 1; i >= 0; i -= 0.01) { i = Math.round(i * 100) / 100.0d; int rounded = (int) Math.round(i * 255); String hex = Integer.toHexString(rounded).toUpperCase(); if (hex.length() == 1) hex = "0" + hex; int percent = (int) (i * 100); System.out.println(String.format("%d%% — %s", percent, hex));}
이 코드의 결과 값은 다음과 같다.
100% — FF99% — FC98% — FA97% — F796% — F595% — F294% — F093% — ED92% — EB91% — E890% — E689% — E388% — E087% — DE86% — DB85% — D984% — D683% — D482% — D181% — CF80% — CC79% — C978% — C777% — C476% — C275% — BF74% — BD73% — BA72% — B871% — B570% — B369% — B068% — AD67% — AB66% — A865% — A664% — A363% — A162% — 9E61% — 9C60% — 9959% — 9657% — 9456% — 9156% — 8F55% — 8C54% — 8A53% — 8752% — 8551% — 8250% — 8049% — 7D48% — 7A47% — 7846% — 7545% — 7344% — 7043% — 6E42% — 6B41% — 6940% — 6639% — 6338% — 6137% — 5E36% — 5C35% — 5934% — 5733% — 5432% — 5231% — 4F30% — 4D28% — 4A28% — 4727% — 4526% — 4225% — 4024% — 3D23% — 3B22% — 3821% — 3620% — 3319% — 3018% — 2E17% — 2B16% — 2915% — 2614% — 2413% — 2112% — 1F11% — 1C10% — 1A9% — 178% — 147% — 126% — 0F5% — 0D4% — 0A3% — 082% — 051% — 030% — 00
아래의 0%가 투명하고 100%가 불투명하기 때문에, UI 가이드에서 90%의 투명도로 지정한 경우 #1ARRGGBB와 같이 10%의 헥사값을 추가해서 원하는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.
원본출처 : http://sjava.net/?p=10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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