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 컬러에서 알파(Alpha)값 사용(펌)
안드로이드 위젯에 많은 경우 알파(투명) 값을 줘서 위젯을 투명하게 만들기도 한다. 대부분의 경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컬러는 /values/colors.xml 파일에 기술한다. 이 파일에 기술하는 컬러는 #AARRGGBB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. 이 형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색을 표현하기 위해서 16진수의 2자리로 표현되어 있다. 그래서 각 A, R, G, B의 범위는 0~ 255의 값을 가지고 있다. 안드로이드에서 컬러는 이 클래스(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android/graphics/Color.html)에 잘 설명되어 있다.
알파(A)의 값(0~100)에 해당하는 16진수의 헥사 값을 알아보자. 참고로 투명한 정도에 따라서 0~100%의 값으로 확인해보자. 알파값은 투명(0) ~ 불투명(100)의 값을 가지고 있다. 투명도에 따른 16진수의 헥사값은 다음의 공식으로 값을 확인할 수 있다. 아래의 20%의 값은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80%라고 표현을 한다.
20% : 255 * 0.2 = 51 : 16진수의 헥사 값 33 : 투명도가 80%라고 한다.
50% : 255 * 0.5 = 127.5 : 반올림해서 80
이걸 기준으로 투명도에 따른 16진수 헥사 값을 확인하는 자바 코드는 다음과 같다.
알파(A)의 값(0~100)에 해당하는 16진수의 헥사 값을 알아보자. 참고로 투명한 정도에 따라서 0~100%의 값으로 확인해보자. 알파값은 투명(0) ~ 불투명(100)의 값을 가지고 있다. 투명도에 따른 16진수의 헥사값은 다음의 공식으로 값을 확인할 수 있다. 아래의 20%의 값은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80%라고 표현을 한다.
20% : 255 * 0.2 = 51 : 16진수의 헥사 값 33 : 투명도가 80%라고 한다.
50% : 255 * 0.5 = 127.5 : 반올림해서 80
이걸 기준으로 투명도에 따른 16진수 헥사 값을 확인하는 자바 코드는 다음과 같다.
for
(
double
i =
1
; i >=
0
; i -=
0.01
) {
i = Math.round(i *
100
) /
100
.0d;
int
rounded = (
int
) Math.round(i *
255
);
String hex = Integer.toHexString(rounded).toUpperCase();
if
(hex.length() ==
1
)
hex =
"0"
+ hex;
int
percent = (
int
) (i *
100
);
System.out.println(String.format(
"%d%% — %s"
, percent, hex));
}
이 코드의 결과 값은 다음과 같다.
100% — FF
99% — FC
98% — FA
97% — F7
96% — F5
95% — F2
94% — F0
93% — ED
92% — EB
91% — E8
90% — E6
89% — E3
88% — E0
87% — DE
86% — DB
85% — D9
84% — D6
83% — D4
82% — D1
81% — CF
80% — CC
79% — C9
78% — C7
77% — C4
76% — C2
75% — BF
74% — BD
73% — BA
72% — B8
71% — B5
70% — B3
69% — B0
68% — AD
67% — AB
66% — A8
65% — A6
64% — A3
63% — A1
62% — 9E
61% — 9C
60% — 99
59% — 96
57% — 94
56% — 91
56% — 8F
55% — 8C
54% — 8A
53% — 87
52% — 85
51% — 82
50% — 80
49% — 7D
48% — 7A
47% — 78
46% — 75
45% — 73
44% — 70
43% — 6E
42% — 6B
41% — 69
40% — 66
39% — 63
38% — 61
37% — 5E
36% — 5C
35% — 59
34% — 57
33% — 54
32% — 52
31% — 4F
30% — 4D
28% — 4A
28% — 47
27% — 45
26% — 42
25% — 40
24% — 3D
23% — 3B
22% — 38
21% — 36
20% — 33
19% — 30
18% — 2E
17% — 2B
16% — 29
15% — 26
14% — 24
13% — 21
12% — 1F
11% — 1C
10% — 1A
9% — 17
8% — 14
7% — 12
6% — 0F
5% — 0D
4% — 0A
3% — 08
2% — 05
1% — 03
0% — 00
아래의 0%가 투명하고 100%가 불투명하기 때문에, UI 가이드에서 90%의 투명도로 지정한 경우 #1ARRGGBB와 같이 10%의 헥사값을 추가해서 원하는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.
원본출처 : http://sjava.net/?p=10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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